내돈내산

강아지에게 홍화씨 괜찮을까?[내돈내산]

Yoonyou 2021. 2. 5. 02:22
728x90

대답은 YES! 강아지에게도 먹여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장복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아무리 몸에 좋아도 오래 먹는 것은 좋지 않으니, 

일주일 정도 적은 양을 먹이고, 다시 일주일 쉬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홍화씨효능

고도불포화지방산이라고 알려진 리놀레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홍화씨는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해요.

뭣보다 마그네슘, 칼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과 유기 백금이라는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향상에 도움이 된고 하니, 

선천적 유전적, 후천적으로 뼈가 약한 강아지에게 굉장히 좋겠죠?

사람에게도 좋은 홍화씨를 강아지에게도 먹여도 된다니, 저도 준비했습니다.

좋은 홍화씨를 고르는 법

먼저 국내산의 경우는 색이 진한 편입니다, 검은색이거나 약간 누런색을 고르시면 됩니다.

중국산은 하얀색이라고 하니, 시장에서 고르신다면 주의하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물에 띄었을때, 가라앉으면 안되고 물 위로 뜨는 게 좋다고 하네요.

반으로 잘랐을 때, 속이 비어 있는걸 사야 한다고 하지만

어디서 속을 잘라보고 물 위에 띄워 볼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색이 진한 것을 사는 게 좋겠네요.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 꿀팁

깨끗한 물에 여러번 씻어서 바짝 말린 홍화씨를 준비했다면!!

저는 이렇게 차를 우리는 팩에 넣어서 소량만 준비해서 먹입니다.

애초에 사람이 먹는 것처럼 진하게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서요.

아주 작은 한줌 정도를 라면 하나 끓일 정도에 물에 넣어줍니다.

이정도면 삼일 정도 먹일 수 있는 양입니다. 

물이 끓는데 홍화씨가 물 위에 떠 있습니다. 좋은 홍화씨를 골랐네요.

강아지에게 급여하는 방법

저희 개는 슬개골이 좋지 않아요. 타고난 것도 있지만

유기견센터에 오래 있으면서 악화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홍화씨 말고도 먹이는 영양제(관절영양제, 초록입홍합)가 있어서

홍화씨는 아주 가끔 급여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4일 정도 식수로 먹여요.

아니면 아주 진하게 우려내서 천연꿀을 넣어주면 잘 먹습니다. 

사료를 잘 먹는 강아지라면 사료에 약간 타서 불려서 급여.

노견에게는 불려서 준다면 뼈건강도 함께 잡을 수 있겠네요. 

그것 외에 사용하는 꿀~~~~~팁은!

급여 간식에 넣어주는 것입니다.

콩 s 소형견용

 이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보신 분들은 아주 생소한 것이죠.

간식 장난감이라고 이해하시면 빠르겠네요.

요즘에 강아지 방송이 많이 나와서 그때 한 번 소개 되는 걸 본적이 있는데

굉장히 오래 전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색깔별로 난이도가 다릅니다. 보통 빨간색을 주로 많이 사는데

핑크, 하늘색도 있더군요 ㅎㅎ

활동력이 좋다면 검은색이 진짜 가장 튼튼합니다. 

저희 댕댕이가 검정을 쓰는 걸 보시면 어떤 아이인지 알수 있죠 ㅋ

장난감을 물어서 뜯는 버릇이 있는 친구에게도 이 제품은 불가능!

KONG! 콩콩 튀는 탄력적인 소재로 외국 장난감인데, 형태는 안쪽이 텅텅 비어 있어요.

여기에는 보통 습식 사료를 넣어주는데, 애초에 슬개골이 약한 강아지의 숙명은

전쟁같은 다이어트도 포함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맛있는 습식사료가 아닌 건식사료를 준비합니다.

살이 0.2kg이나 빠져서 진짜 애정하는 사료입니다. 

로얄캐닌 다이어트사료

여기에 잘 식은 홍화씨 물을 부어서 약간 불려 주면 됩니다. 

오래 둘 필요는 없습니다. 2분-3분 정도 후에 바로 콩 간식에 사료를 꾹꾹

눌러 담으면 됩니다. 너무 불리면 나중에 댕댕이들이 먹기가 힘들어요.

물론 강아지가 분리불안이 있거나하다면 불려서 아주 으깨서 넣어도 좋습니다.

꽤 오래 가지고 놀아서 분리불안 장난감으로도 유명하거든요.

홍화씨 물을 먹은 사료 간식이 준비 되었네요. 

장난감인데 저는 4개 정도를 샀고, 하나는 잃어버렸어요.

콩 장난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넉넉히 구매하길 권장합니다.

적어도 3개 정도는 있어야 편합니다. 

왜냐? 이건 저렇게 바로 급여 하는 게 아니라, 얼려서 주는 거거든요.

이렇게 하루를 꽁꽁 얼리면, 오래 먹을 수 있어요. 

이따금 간식을 맨 마지막에 한알 정도 넣어 주기도 합니다.

그러면 집착과 끈기가 있는 강아지가 20분 정도 걸려서 다 먹습니다.

위에 나온 홍화씨, 다이어트사료, KONG판매처는 바로 가기로 

한번에 보실 수 있게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콩은 XS사이즈부터 라지까지 함께 걸어둘게요. 

>>구입처 바로가기<<